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OTT 서비스 런칭, 썬모바일커머즈(SBT) 대규모 투자 참여

필리핀 신규 OTT 서비스 런칭
한국 기업 SBT의 투자 진행
한ㆍ필 콜라보 작품도 선보일 예정

  • 이호영 특파원 hyleeph@newskorea.ne.kr
  • 입력 2022.04.07 20:21
  • 수정 2024.01.23 21: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OTT 서비스 AQ Prime @뉴스코리아 (사진 AQ Prime 제공) 
신규 OTT 서비스 AQ Prime @뉴스코리아 (사진 AQ Prime 제공) 

 

(마닐라=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 필리핀 영화전문기업 A AND Q ENTERTAINMENT AND PRIME STREAM(ATTY. ALDWIN F. ALEGRE, CEO/PRESIDENT)가 신규 OTT 서비스를 런칭하는 가운데 한국의 블록체인 플랫홈 전문기업 썬모바일커머즈(SBT. SUN MOBILE COMMERCE, 대표 이광록)가 협력 관계를 맺는 투자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로 런칭하는 필리핀 OTT 서비스는 AQ Prime으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애플티비 등 세계적인 OTT 서비스와 경쟁하면서 더불어 필리핀 만의 특색 있는 문화의 영화나 TV프로그램등을 편성해 개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6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AQ Prime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한 썬모바일커머즈(SBT) 필리핀 법인장 서병율 대표는 현장에 참석한 필리핀 배우, 영화감독, 방송관계자등과 미팅을 갖고, 자사의 역량을 총 동원해 한국의 배우, 방송관계자, 영화감독 등을 필리핀으로 초청해 필리핀 관계자들과 함께 한ㆍ필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만들기로 협의하고, 조만간 일정을 조율할 계획이다. 

 

신규 OTT 서비스 AQ Prime @뉴스코리아 (사진 AQ Prime 제공) 
신규 OTT 서비스 AQ Prime @뉴스코리아 (사진 AQ Prime 제공) 

 

이번 투자를 위해 썬모바일커머즈(SBT)는 초기 투자금과 더불어 향후 200만 달러까지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며, 현금 투자와 더불어 한국의 영화 배급사와 조율해 한국의 영화, 드라마, 쇼프로 등의 컨텐츠를 AQ Prime에서 방영하기 위해 컨텐츠 발굴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BST 이광록 대표는 한국에서 한국 방송 관계자들과의 미팅을 진행해 한ㆍ필 문화산업을 교류하는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썬모바일커머즈(SBT)측은 밝혔다. 

SBT 이광록 대표는 “이번 SBT의 필리핀 OTT 투자를 통해 필리핀 문화와 연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싶다.”며, “단순히 투자만이 아닌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OTT 서비스에 결합시켜 보다 편리하고 쉽게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필리핀 서비스에 투자를 진행하는 썬모바일커머즈(SBT)는 인센티브, 분산 플랫폼을 만들어 온라인 결제 산업의 확장에 따른 문제를 해결해 사용자의 위험과 비용을 줄여 온라인 결제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이며, 이미 블록체인 거래소 L뱅크(L BANK), 핫빗(HOTBIT), 비박스(BIBOX), 비트포렉스(BITFOREX)에 상장 되었다. 

썬모바일커머즈(SBT)는 현재 필리핀 바타안에 있는 GlobalTradeX 코인거래소 상장을 진행 중이며 또한 동시에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썬모바일커머즈(SBT) 측은 “올해 필리핀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1위 NFT 기업으로 발돋움 하려 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