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클락 항공편 확대… 진에어 '부산-클락' 뜬다. 

6월30일부터 주2회 운항

  • 이호영 특파원 hyleeph@newskorea.ne.kr
  • 입력 2022.05.18 17: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 비행기 @뉴스코리아 DB 이호영 특파원
진에어 비행기 @뉴스코리아 DB 이호영 특파원

(마닐라=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 저비용 항공사 진에어가 국제선 하늘길을 확대 하고 있는가운데 부산-클락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진에어의 부산-클락 노선은 지난 2020년 2월 운항을 마지막으로 2년 4개월 만이다. 

진에어의 부산-클락 노선은 오는 6월 30일부터 시작되며,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50분(현지시간)에 출발해 클락국제공항에 다음날 0시20분에 도착한다. 클락에서는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1시3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전 6시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자세한 운항일정은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진에어의 부산-클락 노선은 필리핀의 대표 골프 관광지 필리핀 클락을 연결하는 항공편으로, 하늘길이 열린 후 인천을 통해 클락을 방문 했지만 이번 재 운항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필리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귀국 30일 이내 왕복 항공권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 △미화 $35,000 이상 여행자보험 △백신 접종증명서 영문 △48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 또는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며 해당 서류로 필리핀 보건부 원헬스패스에 등록 해 QR코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 

보건부 원헬스패스 등록방법은 필리핀 관광부 블로그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필리핀 중부루손에 위치한 클락국제공항은 대표 매년 골프 여행객의 방문이 많은 곳으로 5월부터 제2여객터미널이 완공되어 운영중에 있다. 또한 인천에서 제주항공, 진에어가 운항중이고, 앞으로 플라이강원의 양양-클락, 아시아나항공 인천-클락, 진에어 부산-클락, 필리핀항공 인천-클락 등이 운항을 준비하고 있다. 


■ 보건부 원헬스패스 등록방법 
https://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travel/one-health-pass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