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엣젯항공, 부산-다낭 노선 신규 취항

비엣젯항공, 다낭~부산 노선 취항 공식 발표
베트남과 한국 잇는 노선 추가 확장 예고

  • 이호영 특파원 hyleeph@newskorea.ne.kr
  • 입력 2022.06.29 13: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엣젯항공에 탑승하고 있는 여행객 @뉴스코리아 / 사진: 비엣젯항공 제공
비엣젯항공에 탑승하고 있는 여행객 @뉴스코리아 / 사진: 비엣젯항공 제공

 

(마닐라=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 베트남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이 부산과 다낭을 잇는 신규 노선을 운항한다. 

비엣젯항공이 운항할 부산-다낭 노선은 오는 7월부터 주4~7회 운항할 예정이다. 

또한, 다낭과 싱가포르, 뉴델리, 뭄바이, 하이데라바드, 아메다바드, 벵갈루루를 연결하는 추가적인 노선 취항 계획도 함께 밝혔다. 

‘다낭투자포럼2022’에 참석한 응웬 탄 선(Nguyen Thanh Son) 비엣젯항공 사장은 “다낭은 해외 관광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에 속한다”며 “지금까지 비엣젯항공은 다낭을 오가는 승객 약 2,200만 명 수송했으며, 현재 다낭을 오가는 8개 국내 노선과 5개 국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 다낭투자포럼 @뉴스코리아 / 사진: 비엣젯항공 제공
2022 다낭투자포럼 @뉴스코리아 / 사진: 비엣젯항공 제공

 

이어 “비엣젯항공은 이번 발표된 신규 노선을 기반으로 베트남과 타 아시아 지역과의 더 많은 경제, 무역, 사업 투자 기회를 가져오는 데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최근 베트남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입국 규제를 해제하여, 더 많은 베트남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다. 비엣젯항공은 서울과 베트남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을 발표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인천)과 나트랑, 푸꾸옥, 하노이, 호치민, 다낭을 연결하는 노선이 재개됐다. 또한, 부산~하노이, 나트랑과 대구~다낭 노선 역시 올해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