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연 이경화'의 네덜란드 공연 : 오복인연 콘서트

복을 전하는 이경화의 춤과 ForTune의 연주

  • 박지혜 기자 dunk1101@naver.com
  • 입력 2022.12.05 17:40
  • 수정 2023.01.30 15: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코리아) 박지혜 기자 = 오연 이경화와 복을 전하는 공연팀 ForTune이 2022년 12월 9일(금) 18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Schipol Amsterdam,Netherlands)에서 <오복인연 콘서트>를 한다. 이번 공연은 네덜란드 한인회의 초청으로 진행되며 재외동포재단 및 주 네덜란드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후원한다.

이번 공연은 <오복인연(五福引延)> 을 주제로 진행한다.

오복(五福)은 인생의 바람직한 다섯가지 조건을 말하며 유교에서는 오래사는 장수(長壽), 부유하고 풍족하게 사는 부(富), 건강하게 사는 강녕(康寧), 이웃이나 다른 사람을 위하여 보람있는 봉사를 하는 유호덕(攸好德), 죽음을 깨끗히 맞이하자는 고종명(考終命)을 말한다. 민간에서는 유호덕과 고종명 대신, 귀하게 되는 귀(貴)함 과 자손이 많은 중다(衆多)함을 오복이라 하기도 한다.

인연(引延)은 잡아당겨 늘린다는 의미이다.

"사람과의 관계를 의미하는 인연(因緣)뿐만 아니라 중의적 표현을 통해 이번공연을 통해 만나는 모든분들과 더욱 강하고 깊게 만나고 싶다"고 이경화 단장는 밝혔다. 

프로그램은 가야금 산조(가야금-이지영), 부채춤(무용-이경화), 민요연곡(민요-송지현), 진도북춤(무용-이경화), 아리랑(전원) 등으로 구성된다. 가야금, 해금 등 전통음악 연주와 무용 공연을 통해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특별히 신디 연주자 신지혜의 합류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이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연자는 이경화 단장 외 ForTune(5인) 총 6인이다.

<출연진>

1.이경화(단장

사)오연문화예술원 이사장, 사)박병천류 진도북춤보존회 고문, 성남문화재단 이사, 한국국악협회 이사

2.ForTune

1)박지혜(음악감독, 피리)

전문예술법인 두들쟁이 타래 이사, 한국국악협회 용인시지부 이사

2)송지현(소리)

제 11회 전국 국악경연대회 문화부 장관상, 제 20회 전국전통공연예술경연대회 명인부 대상, 제 8회 전국 아리랑경창대회 명창부 대상

3)이지영(가야금)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예술사 및 예술전문사 졸업, 락음국악단 단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예술강사

4)정영은(해금)

제 15회 한밭 국악전국대회 최우수상 수상, 락음국악단 단원

5)신지혜(신디)

국악밴드 해랑 단원, 문화가 있는날 청춘마이크 우수예술가 선정, 평창올림픽 '올림픽의 날'-김연아 홍보영상 작곡

특별히 이경화 단장은 추가일정으로 주 영국 한국문화원의 영국인 대상 워크숍 및 뉴몰든 한국문예원 특강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주독 한국문화원의 워크숍을 끝으로 네덜란드를 비롯 유럽 공연 과 워크샵 일정이 마무리 된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