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과 1인가구등을 대상으로 3월부터 화순,「사평 빨래방」운영

- 수거부터 배달까지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 -

2024-02-26     김희수 기자
화순 사평 빨래방 전경 @화순군

 

(뉴스코리아=화순) 김희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민선 8기 군수 공약사항으로 다가오는 3수거부터 배달까지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 화순 사평 빨래방운영을 시작한다.

취약계층 및 1인 가구 특성상 협소한 주거 공간에 대용량 가전제품(세탁기, 건조기 등) 구비가 어려워 이불 등 대형 세탁물의 세탁 및 건조에 어려움이 많다. 화순 사평 빨래방은 이러한 시대의 욕구에 맞춰 군민의 청결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화순 사평 빨래방은 20229월 「2023년 사평면 탄소중립 주민편의시설 구축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환경과, 농촌활력과, 사평면의 예산을 합해 사업장 건축 및 시설을 완료하고 운영은 사회복지과에서 맡았다

 

화순 사평 빨래방 내부  @화순군
화순 사평 빨래방 수거․배달 전용 차량 @화순군

 

모든 준비를 마친 화순 사평 빨래방은 220일부터 38일까지 관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친 후 311일 공식 운영을 시작, 327일 개관식을 열 예정이다.

화순군 사회복지과장은 이불 같은 대형빨래를 가정에서 세탁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요즘 대형 가전제품을 구비 하는 가정은 더욱 찾아보기 힘들다.

화순 사평 빨래방 운영으로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군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세탁물 수거를 통해 주민의 안부 확인 등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군민이 행복한 복지 화순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라며 화순 사평 빨래방 운영 인력에 지역주민을 채용하여 최대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