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서관협회, 푸른영웅코리아협회와 업무협약
- 군부대 내 병영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각종 활동을 위해 자원봉사단체간의 업무협약 체결
2024-03-08 김성덕 기자
(뉴스코리아=서울) 김성덕 기자 = 한국도서관협회(회장 곽승진)와 푸른영웅코리아협회(회장 박미경) 2024년 3월 6일 서울 서초구 한국도서관협회에서 국군장병들의 책 읽는 병영문화 조성을 위한 병영도서관 활성화 및 문화공연 활동의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들을 위한 병영도서관 활성화를 지원 활동 및 문화공연 활동을 양 단체가 서로 협력하며, 이를 위해 4월부터는 국군부대로 직접 찾아가는 “병영 북 콘서트” 공연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병영 북 콘서트” 공연은 푸른영웅코리아협회에서 국군장병들이 함께 참여하는 “COME BACK TO 푸른영웅” 프로그램과 한국도서관협회의“병영 북 콘서트”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기획된다.
이번 업무협약과 공연을 통해 점차 소홀해지고 있는 국군장병들의 문화공연 행사가 이러한 양 민간단체의 노력으로 활성화되고 군의 사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들을 응원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