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 만드는 문화이야기’ 주제로 ‘포승 어린이 전통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2024-05-20     김성덕 기자
평택시 생생 문화유산 사업 팽성의 역사와 문화를 마스터하다 @평택시

 

(뉴스코리아=평택) 김성덕 기자 = 평택시 포승읍 주민자치회(회장 홍성범)는 지난 18일 도곡근린공원에서 관내 어린이들과 가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승 어린이 전통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지역사회에 중요한 구성원이 되는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관내 어린이들이 한국전통문화를 경험하며 공감대를 이루고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주민참여예산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국궁 등 전통놀이와 떡메치기, 잡채 만들기 등 전통음식 체험, 전통탈부채 꾸미기, 딱지매듭팔찌 만들기 등 전통공예 체험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됐다.

또한, 행사 사이사이에는 전통탈 콘테스트, 우리 동네 딱지 왕을 찾아라, 버블쇼, 다함께 강강술래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와 마술쇼, 사물놀이, 민요 등 지역 주민의 공연이 펼쳐져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승 어린이 전통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평택시

 

특히, 이번 축제는 포승고려인마을사회적협동조합, 평택고려인지원협의회 등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 추진해 다문화가정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었다.

홍성범 주민자치회장은 한국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주민들이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화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준희 포승읍장은 행사 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특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