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사비나미술관 '예술입은 한복' 전시회 개막
– 현지시간 지난 5월 17일(금) 아스타나시, 초대대통령박물관 한복 전시 개막
2024-05-27 김상우 특파원
(뉴스코리아=알마티) 김상우 특파원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구본철, 이하 문화원)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5월 17일(금) 15시 아스타나 시, 초대대통령박물관에서 한국의 복식, ‘한복’의 아름다움을 현대 예술의 관점에서 회화, 영상, 설치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소개하는 ‘예술 입은 한복’ 전시회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카자흐스탄 초대 대통령박물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KOFICE), 사비나 미술관과 협력하여, 전통적인 한복에 담긴 문양, 색상, 형태와 같은 한복의 요소를 감각적인 작품으로 승화시킨 한국 작가 12인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한국문화원은 이번 전시 개막식에서 각국 외교단 및 주재국 문화·예술계인사, 주재국민을 초청하여, 아스타나 고려인협회 공연단 ‘미성 의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 무용 공연과 함께 문화 예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주재국내 한국 문화 전시 개막을 축하했다.
구본철 문화원장은 “금번 전시를 통해 오랜 역사에 걸쳐 한국인의 삶과 함께 한국의 정체성과 삶의 방식을 보여주는 한복과 가까워지고, 한국 문화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향후 다채로운 한국 문화 행사로 주재국민과 더 자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