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신곡 ‘버터(Butter)’, 필리핀 음악차트 1위… 또다시 정상 올랐다. 

출시되는 곡마다 필리핀 음악차트 1위 진입

2021-06-02     이호영 특파원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전 세계 음악시장에 이어 필리핀의 음악 차트에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뉴스코리아 (사진:BTS 공식 페이스북)

(마닐라=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두 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데 이어 필리핀 음악 차트 역시 휩쓸고 있다. 

아시아 뮤직 전문 사이트 '뮤직 위클리 필리핀'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6월 첫주 주간 차트 톱30에서 1위(버터), 2위(버터 Instrumental), 3위(다이너마이트), 7위(라이프 고스 온), 8위(봄날)에 오르는 등 BTS 음악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뮤직 위클리, MYX,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등 필리핀 음악차트에서 BTS의 음악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BTS는 '다이너마이트' 이후 발표하는 곡들마다 연이어 필리핀 차트 상위권에 진입시키며 전세계 음악시장뿐만 아니라 필리핀 음악시장에서도 '흥행 불패'의 톱스타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하고 있다. 

 

BTS가 필리핀 음악 차트를 휩쓸고 있다 @뉴스코리아 (사진:필리핀 음악사이트 뮤직 위클리 갈무리)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맥도날드와 손잡고 BTS 메뉴를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필리핀 에서도  출시 예정일인 6월 18일을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등 음악 외적인 부분에서도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필리핀 현지언론들도 BTS의 빌보드 1위 소식과 필리핀 음악차트 1위를 전하며 필리핀 에서의BTS 인기에 대한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