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진 국회의원 ,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초청해 평택항 현장 점검

- 현장 점검 이후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 면담 , 구체적 실현 방안 공유 - 이병진 의원 “ 차질없는 평택항 개발 위해 정부 · 국회 · 지자체 · 시민 힘 모아야 ”

2024-10-02     최신 기자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과 이병진 의원이 평택항 개발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병진 의원실

 

(뉴스코리아=평택) 최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평택을 ) 이 2일(수)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과 함께 평택항 개발 현장을 점검했다 .

이번 점검은 이병진 의원의 초청으로 성사됐으며, 이 의원과 강 장관은 평택항 일반현황과 주요 현안을 변해중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에게 보고받고 , 전망대 층으로 이동해 개발 관련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회의장에는 이병진 의원, 강도형 장관 이외에도 임종철 평택시 부시장, 남재헌 항만국장, 변해중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을 비롯해 해양수산부,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과장들이 배석했다.

이 의원이 강 장관과 함께 나눈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 국책항으로서 평택항의 중요성 재확인 △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개발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 개발 과정에서 평택시민 의견 수렴 과정 필요 △ 평택항에 소요되는 시간 · 예산 계획 철저 당부 △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의 등이 있었다.

 

사진 왼쪽부터 남재헌 항만국장,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 이병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병진 의원실

 

강 장관도 이 의원의 협조 요청에 해양수산부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대응을 이뤄나가겠다고 화답했고,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에게 차질없이 진행 중인 사업을 추진하고 부 차원에서 지원할 사항이 있으면 신속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평택항이 그동안 초기 계획과 목적에 비해 발전이 크게 더뎠던 만큼 이제라도 정부 · 국회 · 지자체 ·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 며, “오늘 현장 점검을 계기로 진행중이거나 계획 중인 평택항 개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저도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한편, 이 의원은 강 장관과의 면담 이전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과의 면담을 통해 경기도, 공사 차원의 협력 방안, 지원 사항 등을 논의했고, 공사 또한 국회 · 해양수산부 · 평택시 등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됩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