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 프로그램을 놓칠 수 없을까? '25 한국-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

- 리야드·아부다비·샤르자·두바이 도시 탐방과 산업 견학, 세계를 향한 발걸음  - 아랍의 산업과 일상 체험하며 현지 대학생들과 교류하는 특별 프로그램

2024-11-13     허승규 기자
한국 학생들과 사우디아라비아 학생들의 한-아랍 문화 교류 현장 @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뉴스코리아=서울) 허승규 기자 =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이사장 홍석우)이 주관하는 '2024 한국-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에 한국 대학생들을 초대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랍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문화 교류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참가자들은 리야드(Riyadh), 두바이(Dubai), 아부다비(Abu Dhabi), 샤르자(Sharjah) 등 아랍 주요 도시를 탐방하며, 현지 대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한국외국어대 아랍어과 학생들과 사우디아라비아 학생들의 한-아랍 문화 교류 현장 @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한국과 아랍 국가 간의 다채로운 문화 교류와 지속적인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지역의 산업, 문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두바이 버즈 칼리파 @야나트립

 

특히, 중동의 경제적 중심지이자 현대적인 문화와 전통이 결합된 리야드와 두바이 탐방은 글로벌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도시 성장과 기술 발전이 지역민의 삶을 어떻게 향상시키고 있는지를 보여 줄 것이다.  


아울러 샤르자와 같은 전통적인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에서는 아랍의 고유한 역사와 전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탄소, 쓰레기, 자동차 없는 3무 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아부다비 마스다르 시티 @야나트립

 

이전 프로그램에서는 주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대사관과 프린스 술탄 대학교(Prince Sultan University)를 방문해 특강을 받았고, 아람코 리서치 센터에서 사우디아라비아만 연구개발 인프라 견학, 고대 왕국 시가지가 보존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알 발라드(Al-Balad), 전통시장 알 알라위(Al-Alawi) 등 구시가지 제다 지역을 탐방했었다.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담당자는 "한국과 아랍 청년 간 지성 함양과 문화 이해의 다리를 놓는 첫걸음이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에서 시작됩니다. 아랍 문화에 관심이 있는 열정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세계로 뻗어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지원자격, 모집일정 등 프로그램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사 아래 내용을 참고하기 바란다. 

 

25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Korea-Arab Youth Exchange Program) 공모 포스터 @야나트립

 

한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은 매년 한국-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과 아랍 간의 활발한 문화교류와 참가자들이 글로벌 인재로 선발되는 등의 성공적인 결과를 증명해 왔다. 

 

사우디 대학생들이 서울 강서구 에쓰오일 TS&D센터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쓰오일

 

또한 한국과 아랍간 문화교류 증진 사업 외에도 한-아랍 청년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아랍어 스피치 컨테스트, 세계 석학 초청 워크숍 개최, 중동 지역과의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학문적 소통과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기반을 다지도록 후원 중이다. 

 

 

[모집 일정]
- 접수기간: 2024년 11월 11일(월) ~ 11월 22일(금)
- 지원방법: 야나트립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확인 후 지원 (공문을 받은 대학교 및 관련 기관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

[지원 자격]
- 국내 대학 재학생
- 아랍 문화에 관심이 많은 자
- 다양한 학생들과 함께 그룹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한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주요 활동]
- 리야드, 두바이, 아부다비, 샤르자 도시 탐방
- 현지 대학생들과의 문화 교류
- 전통 문화 체험 및 역사 유적지 탐방

[참가 비용]
- 전액 무료 (항공 및 아랍 국가 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공식 프로그램 비용 전액 지원)
- 개인 준비 사항: 여권, 비자, 여행자 보험은 개별 진행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됩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