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자녀, 학교생활 자신감 UP!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기초학습지원 프로그램 시작"

2025-01-13     최신 기자

(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기초학습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취학 전·후 자녀들에게 읽기, 쓰기, 셈하기 등 기본 학습을 지원하며,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또래와의 관계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돕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학업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516일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미취학 아동과 저학년,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글 기초, 수학, 독서논술 등 다양한 과목의 수업을 오전, 오후 시간을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기본적인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수업의 일환으로 토론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 자녀들이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은 자녀들이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학교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들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윤연한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학습에 자신감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며, 더 나아가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며, 이번 프로그램이 자녀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했다. 또한 학습뿐만 아니라, 정서적 성장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도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초학습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천안시다문화가족들은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전화 문의(070-7733-8370)하거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