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치킨?’… 필리핀 졸리비 신메뉴 ‘스윗칠리치킨’ 다음달 출시
한국의 양념치킨 스타일로 출시
(마닐라=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 필리핀 대표 프렌차이즈 졸리비가 한국식 양념치킨을 닮은 신제품을 출시한다.
졸리비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졸리비 스윗칠리치킨(Jollibee Sweet Chili Chicken)’으로 졸리비의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에 한국식의 양념치킨과 같은 달콤하고 매콤한 칠리 양념을 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출시 예정인 신메뉴는 메트로 마닐라 지점에서만 판매를 하며 테스트를 하고있고 다음달 2일부터 루손, 비사야, 민다나오 등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메뉴의 가격은 1개 89페소, 4개용 박스 320페소, 6개용 박스는 475페소에 판매될 예정이다.
필리핀에 관광을 오면 꼭 한번 들리게 되고 교민들도 많이 이용하는 필리핀 대표 브랜드 졸리비의 신 메뉴가 한국의 양념치킨과 유사한 모양으로 출시되어 그 맛 또한 비슷하게 만들어 질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필리핀에는 외국인이 많이 없는 로컬 지역에도 한국 식재료를 판매하는 한국식 마트가 늘어나고 있고, 지난해 필리핀 대표 주류회사 엠페라도에서 한국식 소주를 출시 했으며 이번 졸리비에서 한국식 양념치킨을 출시하는 등 필리핀에 한국 드라마를 필두로 불고 있는 한류열풍을 따라 한국 음식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졸리비 공식 SNS계정은 “다음 신나는 치킨 체험이 여기 있습니다! 새로운 졸리비 스위트 칠리 치킨을 소개합니다! 달콤하고 매콤한 맛의 조화로, 여러분은 분명 새로운 맛있는 프라이드 치킨 경험을 즐길 거예요!”라고 신메뉴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