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꿈 IT니?’ 천안시다문화 IT 진로체험 진행

2025-05-12     최신 기자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진로에 대해 더욱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문화·외국인 자녀 16명을 대상으로 IT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426(), 510()에 2회에 걸쳐 진행했다.

IT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1회기인 게임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의 요소들을 직접 기획하고 캐릭터를 그려보는 등 게임 산업 및 직업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2회기의 자율주행자동차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접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생 박 모(2) 양은 평소 IT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일상에서는 체험해보기 어려운 진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앞으로도 천안시의 다문화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이를 발판 삼아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우리나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