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진로탐색 현장학습 “꿈을 찾아 DREAM” 진행
2025-05-14 김성덕 기자
(뉴스코리아=수원) 김성덕 기자 =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경선)는 2025년 05월 10일(토) 진로탐색을 위한 잡월드 현장학습 “꿈을 찾아 DREAM”을 진행했다.
“꿈을 찾아 DREAM”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 사업(다청다움 3UP)내 프로그램으로 12세부터 18세의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 체험 활동이다.
학생들은 한국잡월드에 방문하여 직업흥미검사 후 자신이 선택한 관심분야(우주, 미술, 미용, 식음료 등 4개 분야)를 체험하였다.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알아볼 수 있는 직업흥미검사와 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관심 분야 직업을 체험해 봄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2025년부터 초⋅중등 교육과정에서 코딩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AI와 코딩을 기반으로 한 미래모빌리티 : 자율주행 직업을 체험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평소에 경험하지 못했던 직업을 많이 체험해 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라고 하며 ‘견학을 통해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하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