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표 빵 투어 ‘빵지순례 빵빵데이’ 오늘부터 이틀간

- 빵지순례단, 지역과 연대·상생하는 ‘빵의도시 천안’ 전국 홍보 - 업소제조제품 10% 할인 판매, 지역산 우유 및 찰현미 증정, 스탬프투어 등 마련

2025-06-14     최신 기자
'빵지순례 빵빵데이' 행사가 진행 중인 '빵파니에' @천안시

 

(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전국 대표 빵 투어 행사인 ‘2025 빵지순례 빵빵데이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천안 동네빵집에서 열린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과 연대·상생하는 빵의도시 천안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14일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등이 '빵지순례 빵빵데이' 출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빵지순례 빵빵데이는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로컬 베이커리 형태로, 맛과 건강, 지역성을 두루 갖춘 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네빵집 76곳이 각각 축제의 장이 되어 지역 농산물로 만든 다채로운 빵들을 선보이고, 업소제조 제품 10% 할인행사 및 지역산 우유, 찰현미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인 빵지순례단은 400팀 모집에 2,3867,200여 명이 신청하며 빵지순례 빵빵데이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냈다.

선정된 빵지순례단은 천안의 맛있는 빵과 관광지, 문화공간 홍보뿐 아니라 지역경제 선순환에 앞장서게 된다.

이들은 천안의 대표 빵 맛집 중 동네빵집 2곳과 전통시장을 포함한 천안 8경 중 1곳을 방문하고 누리소통망(SNS)에 방문 소감을 올리는 미션을 수행한다.

 

14일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이 천안시청 로비에서 열린 '빵지순례 빵빵데' 호두과자 굽기 체험장을 둘러보고 있다  @천안시

 

사전 모집을 진행한 호두과자 굽기 체험과 컵케이크 꾸미기 체험은 14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호두과자 굽기 체험과 컵케이크 꾸미기 체험은 14일 시청로비에서 진행된다.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빵놀이터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시민 참여프로그램 빵지순례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사전 모집으로 운영되는 빵지순례단과 별도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참여프로그램인 빵지순례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새롭게 도입했다.

 

14일 천안시청 로비에서 열린 '빵지순례 빵빵데'  대형 롤케이크 만들기 행사가 열렸다. @천안시

 

구글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축제스탬프투어앱을 내려받은 뒤 빵지순례 빵빵데이 참여 빵집 76곳을 방문해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스탬프를 2개 이상 모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천안시는 앞으로 지역 농산물 사용을 확대해 천안 빵하면 건강한 빵이라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산하고, 지역 농축산물과 문화·관광 등이 어우러지는 빵의 도시 브랜딩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지역의 맛과 정성이 담긴 다양한 빵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14일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이 '빵지순례 빵빵데이' 출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안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농축산업과 문화관광 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방문객들이 빵을 통해 힐링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