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외국인가족 자녀를 위한 대학입시설명회 열어...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난 14일 다문화, 외국인 자녀 대상 대학입시설명회 가져

2025-06-16     김은지 기자
지난 6월 14일(토)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다문화·외국인 자녀를 위해 대학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코리아=천안) 김은지 기자 = 지난 614()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상대적으로 대학 진학률이 낮고 입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다문화·외국인 자녀를 위해 대학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천안시 관내 호서대·남서울대·선문대·백석대 등 4개 대학이 함께 대입 전형 시행계획, 다문화·외국인 자녀를 위한 전형 소개, 1:1 진학 상담 등 2026년 입시 방향과 대책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요즈음 대한민국에 많이 체류하는 중앙아시아권 가정 고등학생들을 위해 러시아어 통역을 배치하여 한국어의 어려움으로 대학입시정보교육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러시아어 외에도 한국어가 어려운 가정에게 통역을 지원하였으며 청각장애를 가진 가정을 위한 수어통역사를 배치하는 등 이러한 세심한 준비가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6월 14일(토)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다문화·외국인 자녀를 위해 대학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입시설명회 참여자 중 김보라(가명, 3) 양은 집에서 혼자 정보를 찾아보았지만 이해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다문화 전형에 대한 정보를 알아갈 수 있어서 감사하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윤연한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고등학생 다문화 자녀들이 많 이 증가함에 따라 2022년도부터 시작한 대학입시정보 설명회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하면서, 함께 해 주신 호서대학교, 남서울대학교, 선문대학교, 백석대학교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