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농촌체험농장으로 오세요”

-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21-22일 충청권 농촌체험 페스티벌 개최…72개 체험농장 한 자리

2025-06-23     김은지 기자
2025 제14회 농촌체험 페스티벌 @충청남도

 

(뉴스코리아=홍성) 김은지 기자 =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21-22일 국립세종수목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2025 14회 충청권 농촌체험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충남농촌체험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오늘의 쉼, 내일의 농촌!’이라는 슬로건 아래 충남 67, 세종 3, 대전 2곳 등 72개 농촌체험농장이 참여해 도농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 기간 기술원은 우수한 농촌체험 자원을 활용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농촌이 지닌 교육·문화·치유적 가치를 전달하고, 도시민이 농촌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25 제14회 농촌체험 페스티벌 @충청남도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놀이존 자연&감성존 치유&정서존 전통&창작존 지속가능&미래존 5개 테마존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놀이존에서는 전통장 담그기, 우리쌀 베이킹, 딸기 에이드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먹거리 중심 체험을 제공했다.

자연&감성존은 디퓨저, 수제청, 시화액자 만들기 등 감각과 정서를 자극하는 힐링 콘텐츠, 치유&정서존은 스머지스틱, 걱정인형, 꽃차 만들기 등 심리적 안정을 돕는 체험으로 구성했다.

 

2025 제14회 농촌체험 페스티벌 @충청남도

 

전통&창작존은 짚풀공예, 솟대 만들기, 천연염색, 도자기 물레 체험 등 전통과 창의가 어우러진 체험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지속가능&미래존에서는 업사이클링 공예, EM비누, 탄소중립 실천 화분 만들기 등 환경교육을 접목한 체험이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아이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농촌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5 제14회 농촌체험 페스티벌 @충청남도

 

충청남도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농촌이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미래세대와 함께 가꾸어갈 교육과 치유의 공간임을 알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충남형 농촌체험 콘텐츠를 지속 발굴·확산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2026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성공 개최를 목표로, 치유농장·교육농장 등 농촌체험 자원을 기반으로 농업·교육·복지가 융합된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