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지역 청소년과 국립청소년우주센터로 캠프…7월 1일부터 모집

- 지역 내 초등학생 5~6학년 30명 대상 - 우주과학체험 2박 3일 활동으로 구성

2025-06-30     허재혁 기자
▲도봉구 청소년 미래인재캠프 홍보 포스터 @도봉구

 

(뉴스코리아=서울) 허재혁 기자 =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특별한 캠프를 마련했다.

도봉구는 오는 86일부터 8일까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3일간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도봉구 청소년 미래인재 캠프’(이하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 우주과학교육프로그램 등 우주과학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 방문, 다양한 우주과학 장비를 관람할 예정이다.

도봉구는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우주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도봉구에 주소를 둔 지역 내 초등학교 5~6학년이며 선착순으로 30명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71일부터 10일까지 도봉구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715일 도봉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1인당 89천 원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우주와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