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자원이 놀잇감으로!” 4회차“찾아가는 팝업 반짝놀이터”진행
- 은석초등학교 26명 대상, 뛰놀며 배우는 자원순환 놀이 체험
(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7월 4일(금) 은석초등학교(동남구 북면)에서 4회차‘찾아가는 팝업반짝놀이터’를 진행하였다.
이번 팝업놀이터는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폐자원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은석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26명이 참여 하였으며 깡통 드럼을 활용한 뮤직플레이존, 자원순환 낚시 놀이, 환경 종이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교 관계자는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환경 주제의 놀이를 쉽게,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며 “특히 외곽 지역의 아이들에게 놀이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석재옥 천안시 아동보육과장은 “지역 간 놀이환경 격차를 줄이고, 아이들에게 균등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학교, 마을, 기관 등 다양한 현장에서 아이 맞춤형 놀이 공간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5회차 ‘찾아가는 팝업반짝놀이터’는 오는 16일(수) 성거 초등학교에서 13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