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 개최
- 블랙이글스 에어쇼, 육군 의장대, 밴드 루시(LUCY) 등 공연 및 체험행사 진행
(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독립기념관(관장 김형석)은 8월 15일 금요일,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10시 경축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공연행사가 이어진다. 공연은 TJB와 함께하며,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독립 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알릴 예정이다.
공연행사 1부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시작으로 ▲육군 의장대 공연 ▲백혜선 피아니스트의 피아노 공연 ▲라라앙상블 음악공연 ▲점핑엔젤스 광복절 퍼포먼스 ▲태권도진흥재단의 태권도 시범 공연이 이어진다.
2부에는 ▲밴드 ‘루시(LUCY)’, 서주연밴드, 취향상점, CHERISH 등 다채로운 무대가 관객을 맞이한다.
또한 ▲광복절 페이스페인팅, 태극 키링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 행사(무료) ▲‘C-47 수송 비행기’ 탑승 체험 ▲광복 주제의 특별 전시해설 ▲광복 80년 특별전 <태극기, 바람 속의 약속> ▲자료와 함께하는 수장고 탐방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제80주년 광복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독립운동을 알리고, 나라를 되찾은 광복의 기쁨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라며 “이번 경축 행사에 많은 분이 오셔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누리집(https://i815.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