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필 충남 천안시장 권한대행 “시민안전·재난대응·예산집행에 총력 다해야”

- 추석 명절 연휴 앞두고 각종 재난 대비해 비상연락체계 갖춰야 - 국자원 화재 사태로 인한 정부 시스템 일부 중단에 따른 적극적인 민원 응대 주문

2025-10-01     김현미 기자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이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안전과 재난에 대비해 비상연락 체계 유지 등을 지시하고 있다. @천안시

 

(뉴스코리아=천안) 김현미 기자 = 김석필 충남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이 1“10월은 올해 시정 마무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모든 부서가 시민 안전과 민생경제, 공직기강 유지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 예산 집행이 차질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하라며 예산 집행률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 실행계획 수립과 관리·점검을 주문했다.

이어 추석명절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등 화재 취약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성묘객 증가에 따른 산불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또 유사시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안정적인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10월은 추석 연휴 외에도 빵빵데이, 시민한마음체육대회, 이봉주마라톤대회 등 각종 행사가 예정된 만큼 행사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긴장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로 정부 시스템과 연계된 일부 서비스 발급 중단과 관련해 적극적인 민원 응대를 주문했다.

그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로 중단된 정부 전산망에 대한 복구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정부시스템을 대신할 수 있는 민원 처리 대체 사이트와 각종 서류 발급 절차 등을 선제적으로 응대하고 자세히 안내해 불편사항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김 권한대행 시의회 임시회 선제 대응 지방시대위원회 시차원 적극 대응 2차 민생경제 소비쿠폰 지급 철저 등을 지시했다.

김석필 권한대행은 위기 상황에서 공직자는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기강을 확고히 다져야 한다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데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