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열대성 저기압 영향권 진입... 비사야 지역 최대 200mm 폭우 예고
2025-11-24 이호영 특파원
(뉴스코리아=마닐라) 이호영 특파원 =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이 현지시간으로 24일(월), 필리핀에 접근하고 있는 열대성 저기압(향후 '버베나'로 발달 예상)과 관련하여 우리 교민 및 여행객들에게 안전 유의를 당부하는 긴급 공지사항을 발표했다.
필리핀 기상청(PAGASA)에 따르면, 이 열대성 저기압은 11월 24일부터 25일 사이 필리핀 중부 비사야 지역을 지날 것으로 예보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는 최대 200mm에 달하는 폭우가 예상된다.
대사관은 이번 열대성 저기압의 영향으로 침수, 산사태 등 비 피해가 우려된다며, 우리 국민들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대사관은 폭우로 인한 위험이 높은 저지대, 강이나 해안 주변, 그리고 산간 지역 등에는 접근을 삼가고 안전한 곳에 머물러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필리핀 기상청(PAGASA)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되는 최신 기상 예보 및 경보를 수시로 확인하여 급변하는 날씨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필리핀 기상청(PAGASA) 웹사이트: https://www.pagasa.dost.gov.ph/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