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서울 카페쇼’ 현장 체험 성료

— 글로벌 식음료 산업 트렌드 체험으로 실무 경쟁력 강화

2025-11-25     김소연 기자

(뉴스코리아=청양) 김소연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가 아시아 최대 규모 식음료 박람회인 '2025 서울 카페쇼’에 참여해 실무 중심 교외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재학생들이 ‘2025 서울 카페쇼’가 열린 서울 코엑스 현장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세계 주요 커피·베이커리·푸드 산업 관계자와 최신 장비·기술·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제 행사로, 학생들의 산업 이해를 높이는 최적의 현장 학습 기회가 됐다.

이번 체험에는 재학생 48명과 지도교수 5명, 조교 1명 등 총 54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 라떼아트 테크닉 ▲초콜릿 템퍼링·디저트 플레이팅 시연 ▲AI 기반 스마트 오븐 조리 시스템 ▲친환경·대체 식재료 기반 메뉴 개발 등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최신 조리·제과 기술의 흐름을 익혔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 부스와 기업별 메뉴 개발 과정, 직무별 실무 특성을 직접 확인하고 산업 종사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향후 진로 탐색과 현장 적응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최영문 호텔조리제빵학과장은 “교실에서 배운 이론이 현장에서 구현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전공에 대한 몰입도가 더욱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조리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