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즈스탄 투자부 한국 방문

2021-09-24     MAMRALIEVA AIDA 통신원

(비슈케크=뉴스코리아) Mamralieva Aida 통신원 = 지난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관의 도움으로 A. Shykmamatov 키르기스스탄 투자부 장관의 한국 실무 방문이 진행되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보, 한국의 여러 대형 기관 및 기업들과 회의를 가졌으며, 회의에서 키르기스스탄 투자부 장관은 우선 협력 분야에 대해 설명하고 키르기스스탄은 특히 수력 발전 분야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언급하고 녹색 경제, 녹색 에너지 발전에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A. Shykmamatov는 한국이 터널, 대형 교량 및 기타 기반 시설 건설 분야에서 세계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고려하여 새로운 키르기즈 공화국 법에 따라 제안된 여러 투자 프로젝트를 고려하도록 제안하기도 했다.

 

동시에 한국은 빠른 시일 내에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하여 투자사업에 대한 자세한 연구를 할 예정이다.

키르기스스탄 투자부는 투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방문 기간 동안 A. Shykmamatov는 서울에서 한국 통신 KT의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었으며,  이전에 키르기스스탄 투자부의 주도로 한국 통신 KT의 프리젠테이션 회의가 키르기즈스탄수도 비슈 케크에서 개최되었음에 주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