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서화가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한글날 맞아 주캄보디아한국대사관서 캄보디아평화지도 제막식 열려...감사패 수상

프엉 사코나 문화예술부 장관, 양국 우호 관계를 염원하는 특별하고 창의적인 작품

2021-10-09     최신 기자
박흥경 대사와 프엉 사코나 장관 등이 한한국 평화작가의 캄보디아 지도 작품 제막식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뉴스코리아=서울) 최신 기자 = 세계평화지도 작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지난 101일 주캄보디아 대한민국대사관(대사 박흥경)에서 캄보디아 평화지도 제막식과 함께 감사패를 받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경일 행사에 맞춰 캄보디아의 평화와 한국-캄보디아의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염원하기 위해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특별히 제작한 캄보디아 평화지도가 가로 2m30cm, 높이 2m80cm 대형 크기로 대사관 1층 로비에 전시설치 되었다.

 

(왼쪽 두번째)박흥경 대사, (가운데)프엉 사코나 장관 등이 한한국 평화작가의 캄보디아 지도 작품 제막식을 함께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박흥경 주캄보디아왕국 대한민국 특명전권대사는 한국과 캄보디아간의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에게 10.9 한글날에 앞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박흥경 대사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이날 행사에는 캄보디아 정부를 대표해 프엉 사코나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대사관 한류 홍보 서포터즈와 교민 언론사 및 현지 언론사도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약식으로 진행됐다.

박흥경 대사는 인사말에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27년간 세계평화를 염원하고자 39개국의 세계평화지도를 완성하셨다한국과 캄보디아간의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캄보디아 평화지도를 주캄보디아 대한민국 대사관에 영구 전시할 수 있도록 작품을 제작하여 기증하셨기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프엉 사코나 문화예술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이번 국경일 행사에 맞춰 캄보디아의 평화와 한국-캄보디아의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염원하기 위해 한한국작가의 특별 제작 작품인 캄보디아 평화지도제막식을 거행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프엉 사코나 장관은 작품 감상 후 양국 우호 관계를 염원하는 특별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박흥경 대사가 프엉 사코나 장관에게 한한국 평화작가의 캄보디아 지도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한 작가는 아픈 역사를 뛰어넘어 불의에 대한 투쟁과 위대하고, 찬란한 앙코르와트 세계문화유산인 크메르 문화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캄보디아의 평화를 정착시키고 있는 캄보디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한 작가는 캄보디아의 문화와 역사를 한글로 번역해 수록했으며, 평화를 사랑하고 서로를 축복해 주는 크메르인들의 자유로운 형상들을 인주(印朱)에 수만 번 손도장을 찍어 캄보디아의 국기를 형상화해 완성했다고 작품설명을 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캄보디아 평화지도 Cambodia Peace Map_ 작품제작 모습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아울러 그는 이번 캄보디아 평화지도 작품을 잘 완성하는데 있어 자료조사연구와 자문을 해주신 박흥경 대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감동적인 캄보디아의 평화 시를 써준 윤소천 시인과 아낌없는 응원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한국 작가의 세계평화지도 작품 소장 처로는 UN본부 22개 회원국 미국,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 대표부 등을 비롯한 북한 국제친선전람관, 프랑스 정부, 국회 헌정기념관,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청, 강원도청, 경북도청, 전남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김포시청, 화순군청 등 국제기구 및 국가기관의 소장 작가로서 국제적인 세계평화작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한편 한 작가는 한글로 5년간에 걸쳐 수 만자로 제작한 한반도 평화지도를 북한에 전달해 북한 문화성으로부터 감사서한을 받는 등 세계평화한반도 평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통일부장관 표창 등 90여 차례나 수상한 바 있다.

더불어 경기도청에서 가장 명예롭고 가장 높은 상인 제4회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자에 선정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