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끓는 동안 해외송금하기

2022-02-27     오승준 대학생 기자
                                                             [사진출처 : 한패스]

 

(원주=뉴스코리아) 오승준 기자 = 코로나로 인해 잠시 주춤하지만 전세계적으로 해외이주, 유학,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본인이 직접 은행에 들려 환전을 하거나 지인 또는 가족이 해외 계좌로 이체해주는 경우가 대다수였으나, 기술이 발달되고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시대에는 어플 하나로 편하고 쉽게 해외 송금이 가능해졌다. 

오늘은 해외 송금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한패스'의 내돈내송(내돈내고 내가송금한)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한다. 

 

● 한패스 이용절차 및 한줄평

1) 회원가입과 계좌등록을 진행한다.

회원가입시에는 신분증인증, 계좌등록시에는 2중(계좌소유 인증, ARS 인증) 절차에 따른 인증이 이루어진다. 1단계는 다소 번거롭지만 금전거래 서비스에서의 2중 인증절차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위해 필수적이고, 고객의 계좌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절차가 잘 마련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ARS 인증은 오픈뱅킹을 통한 자동이체 절차로 자동이체가 필요없는 경우에는 계좌 소유인증만 진행하면 된다. 

 

2) 송금할 계좌정보와 송금액을 입력한다. 

이 단계에서는 성명, 계좌번호 등을 기재하면 된다. 
미국송금의경우,라우팅번호와 상세주소가 추가된다, 
해외송금 선택 시 송금가능한 국가의 은행목록이 표시되는데, 한패스에서는 200여 국가로 송금이 가능하다. 다양한 국가로의 송금이 지원하지 않는 곳도 많은데, 다양한 국가로의 송금은 물론 16개국의 고객센터 또한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3) 송금액을 한패스에 입금한다. 

수동계좌 고객은 한패스의 가상계좌로 2시간 이내 송금액을 입금하면 송금이 시작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한패스에 등록한 계좌와 동일한 계좌를 통해 입금해야한다는 점이다.
이 과정 때문에 앞서 계좌소유 인증을 한 것이다.
ARS 인증까지 완료하여 자동계좌로 등록한 고객은 별도로 입금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등록된 계좌에서 송금신청한 금액이 출금된다., 

 

4)송금 후 결과를 기다린다. 
해외 송금의 특성상 직접이체 방식이 아닌 총 4단계의 상세과정이 이루어진다.
1. 송금신청(이용자) > 2. 송금액 입금(또는 자동 출금) > 3. 송금 처리 중 > 송금완료
위 절차에 따라 진행되므로 이용자는 송금 신청 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평균적으로 5분~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최대 2영업일 이내에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해외송금 내역관리 메뉴에서 이 모든 진행과정이 이용자에게 보여지는 점이 좋았다. 

여기까지가 8분간 '한패스'를 이용한 솔직후기다. 
 

 

추가로 한패스의 장점을 몇가지 더 정리해보았다. 

1) 한번 송금을 진행했던 기록이 있다면, 송금액 입력만으로 신청이 완료되는데, 실질적인 서비스 이용시간은 1분정도로 신속한 송금이 가능하다. (즐겨찾기 기능)

2) 소정의 수수료(국별로 상이)가 발생하지만, 평균 5천원 정도의 금액이며, 수수료를 무료로 진행중인 국가들도 있다. 또한 한패스의 다양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과 친구초대 혜택(1명당 5000원씩 지급)을 활용해 시중은행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3) 웨스트유니온 등 국/내외 대형 금융기업과 파트너십이 형성되어있기에 신뢰성이 보장된다. 

이러한 다양한 장점들이 있으니 해외송금이 필요할 시에는 '한패스'를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