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기자가 직접 사용해보니

해외 송금과 결제를 한번에, 한패스가 타업체 대비 우위

2022-03-02     정수현 대학생 특파원

(세인트줄리엉스=뉴스코리아) 정수현 특파원 = 장기간 해외로 오래 나가있을 경우에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는 것이 바로 금융문제이다. 특히나 해외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경우라면 학비 부터 시작해, 기숙사 비용 까지 큰 지출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생활비 겸 용돈등 잦은 송금은 불가피하다.

큰 금액과 더불어 빈번하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무엇보다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서비스가 필요한데, 이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찾아보다 이번에는 한패스를 직접 사용해 보기로 했다.

우선 한패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다운로드 한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신분증 인증을 비롯하여 계좌 인증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를 거치면서 간단하면서도 한패스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얻을 수 있었다. 앱의 이용과정이 기업의 모토처럼 간단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정수현 기자 한패스 회원가입 과정 스크린샷

 

회원가입 절차가 끝남과 동시에 신분증 인증이 이루어지고 회원가입일 기준 다음날 신분증 승인을 받을 수 있어 서비스 속도가 굉장히 빠름을 체감할 수 있었다.

한패스 카드는 최대 일주일 정도의 발급 기간이 걸린다고 명시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3일 뒤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었다. 

한패스 카드의 장점 중 가장 좋았던 것은 해외와 한국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더불어 충전식으로 필요할 때만 사용할 수 있어 개인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만큼, 필요할 때에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자유로워 좋았다. 끝으로 별도로 은행에 가지 않아도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실제로 해외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국내 은행에 설정이 불가능하여 애를 먹었던 적이 있다. 그런데 한패스는 해외에 체류 중이라 할지라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이용하는 데에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이전까지는 송금이면 송금, 카드면 카드 각각 특화된 서비스를 따로 경험했다면 이제는 한패스로 한번에 모든 서비스를 월등하게 느껴볼 차례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