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로타리클럽(3620지구), 타슈켄트1 세종학당 장학금 전달식
- 타슈켄트1 세종학당 2022년 2학기 개강식도 함께 진행
(뉴스코리아=타슈켄트) 신현권 특파원 = 서산로타리 클럽(3620지구)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4월 11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1 세종 학당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 하였다.
이날 장학금 전달은 서산로타리클럽 김상곤 회장을 대신하여 강창석 우즈베키스탄 한인회장이 전달을 하였다.
강창석 우즈벡 한인회장은 인사말에서 “여러분들은 우즈벡에 새로운 세대입니다.”라고 운을 뗀후 “한국과 우즈벡에 좋은 역할을 할수 있는 젊은이들이 되어 주길 바라며,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 하지만 건강한 마음, 착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 하다고 생각됩니다." 라고 인사말을 이어갔으며, "혼자만 생각하지말고, 주위에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좋은 사람이 되어주시고, 항상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항상 여러분들을 격려 해주시고, 도와주시는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고 당부를 하였다.
또한 이날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타슈켄트1 세종학당 2022년 2학기 개강식도 함께 진행 되었다.
개강식과 장학금 전달식에서 허선행 타슈케트1 세종학당장은 “처음 학국어를 배우기위해 세종학당에 오신 신입생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2,3,4,5단계 승급시험에 합격한 학생들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으며, “타슈켄트1 세종학당은 역사가 30년이란 세월이 흘렀으며, 여러분의 부모가, 친척이 여기 이 자리에서 한국어를 배웠습니다.”라고 했고, “먼저 공부한 학생들을 선배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선배는 지금까지 8,000여명이 수료를 하였으며, 세종학당 수료후 좋은대학에 좋은직장에, 각계각층에서 좋은일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라는 말로 격려 한뒤, “여기 계신 선생님들,손님들 학당장 우리 모두가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하겠으며 여러분들도 사회에서 꼭 필요한 좋은 사람들이 되라는 당부의 말과, 오늘 장학금을 지원해준 서산 로타리 클럽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서산로타리클럽(3620지구)은 2017년 부터 우즈베키스탄 한인회와 협력을 하여, 타슈켄트 IT 고등학교의 교실 리모델링, 도이찌바 1번 학교, 교실,식당, 화장실 리모델링, 김병화 박물관 화장실 리모델링, 뽈리따젤 행복한아이들 유치원 교실 리모델링, 안디잔 35번 학교 화장실 리모델링, 아리랑 요양원 물품지원, 한국유치원 물품지원, 타슈켄트1 세종학당 물품지원 및 장학금 지원, 우즈베키스탄 한인회 독감백신 지원 등 많은 지원사업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계획 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