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폼 대체하는 친환경 제품 - 제로웨이스트 샵 모래알상점
(인천=뉴스코리아) PHAM THI QUE NHU 팜티궤느 통신원 = 현대 사회에서 환경 보호는 큰 관심사이다. 특히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많이 늘어났다. 택배 상자 및 배달 그리고 밀키트 등의 구매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쓰레기 배출량이 크게 늘었고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샵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인천은 남동구에서 지난해부터 환경 캠페인을 시작 했고 “제로웨이스트 샵 모래알상점”이라는 작은 매장을 가득 채웠다. 매장이 크지 않지만 상품이 다양하고 시민들에게 메세지를 전달하기에는 충분하다.
친환경 상품의 대명사가 된, 대나무 칫솔에 알 타입의 고체치약도 있다.
연수재활공동체에서 양말 목을 하나하나 모아 직접 짠 잔 받침대와 방석은 특이하고 정성이 묻어난다..
길거리 담배꽁초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데, 모래알상점에서는 흡연자들을 위한 꽁초 주머니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으니 방문해서 가족 및 지인을 위한 선물로 챙겨가도 좋겠다.
또한 방문시 빈 용기 아무거나 가져오면 친환경 세제200gram을 무료로 주고 이후에는 x (gram) 당 x (원)으로 계산한다. 주방세제는 2원/1g당, 세탁세제는 7원/1g당, 섬유유연제는52원/1g당이다.
특히 양파망, 비닐봉지, 아이스팩, 장바구니등 쓸만하고 깨끗한 물건들은 모아서 재사용한다. 이것도 가져오면 5장 (개)당 모래알쿠폰 1장을 지급한다. 이렇게 모인 쿠폰이 5장이 되면 친환경 용품 (대나무 칫솔 또는 리유저블백)을 받을 수 있다.
모래알상점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1:00 ~ 17:00까지다.
모래내시장 고객쉼터1층 (호구포로 810번길 42-8) (중앙사거리 안쪽 새 공동화장실에서 내리막길을 따라 약 50m)에서 위치한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