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공식 SNS『비짓서울(Visit Seoul)』, 소셜아이어워드 3년 연속 4관왕 수상

- 고품질 이미지와 폭넓은 콘텐츠, SNS 이용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높게 평가 - 언어권별 맞춤형 서울관광 콘텐츠로 글로벌 SNS 이용자 대상 서울관광 브랜드 이미지 제고

2022-07-29     허승규 기자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 홈페이지 

 

(서울=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 서울관광재단은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이 2022 Social i-AWARD(소셜아이어워드)에서 공공 혁신 대상(유튜브), 공공서비스 대상(인스타그램), 공공기관 최우수상(페이스북), 공공 소셜미디어분야 대상(틱톡)까지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하여 3년 연속 4관왕을 차지했다. 
     

2022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수상한 비짓서울 SNS 직원들

 

특히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는 공공 부문에서 단 한 채널에만 수여하는 혁신대상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비짓서울TV는 서울의 문화, 계절, 음식 등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잠재 여행객에게 서울 여행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고, 최근 트렌드인 숏폼 콘텐츠 쇼츠를 도입해 지하철 호선별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지하철 시리즈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2 소셜아이어워드 혁신대상 상장 및 상패

 

"비짓서울 SNS" 역시, 각 언어권별 특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는 물론 매력도 높은 콘텐츠를 위한 인플루언서와 협업,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위한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끊임없이 서울 여행의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 담당자는 “비짓서울은 틱톡, 쇼츠 등 다른 공공 서비스가 시도하지 않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통 창구를 확장 중이며, 향후 전 세계적으로 모든 브랜드에서 SNS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는 만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잠재적 관광객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