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터키항공의 새로운 계획

2022-08-03     임성택 특파원
Turkish Airlines launches new program, Co2mission, to combat climate change. @사진: 터키항공 제공

 

(이스탄불=뉴스코리아) 임성택 특파원 = 터키항공은 항공기로 인한 탄소 배출을 절감하기 위해 Co2mission이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튀르키예(구: 터키) 국적 항공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이 원하는 탄소 상쇄를 달성 가능하고 실현 가능한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 했다.

현지시간 지난 8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프로그램 웹사이트는 재생 에너지 및 산림 조성과 같은 환경 및 공동의 혜택과 함께 탄소 상쇄를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옵션을 제공한다.

자신이 탑승한 항공기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자 하는 승객은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선택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기부하고, UN에서 인증한 탄소 배출 감소 인증을 구매함으로써 이를 실천할 수 있게 된다.

승객들의 기부금은 VCS와 Gold Standard 인증을 받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며, 터키 항공의 삭제 없이 제3자 평가 및 리뷰를 제출할 수 있다.

도착-출발 공항 정보가 있는 항공편 날짜 정보만 있으면 탄소 배출 절감 프로세스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승객들은 탑승한 항공사와 관계없이 원할 때마다 탄소 배출 절감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다.

THY Co2mission 플랫폼을 사용하면 노선 길이, 항공기 유형, 연료 소비량 및 기타 여러 요인을 고려하는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의 방법론을 통해 탄소 배출 상쇄량을 쉽게 계산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항공권 구매 시 터키항공을 통하거나 Co2mission 웹사이트: http://turkishairlines.co2mission.com/를 통해 직접 이용할 수 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