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슈켄트 1세종학당에서 (재)가야부광장학금 전달식 열려

강 트미트리 장학금 수혜학생 "한국,우즈베키스탄 가교역할 하고 싶어' 소희 밝혀

2023-05-02     신현권 특파원

 

(타슈켄트=뉴스코리아) 신현권 특파원 =현지 시간 2023428일 타슈켄트1 세종학당에서 ()가야부광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가야부광장학회 조삼술(합천군 의회 의장)대표를 대신해 허선행 타슈켄트1 세종학당장이 학생 1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허선행 학당장은 장학금을 보내 주신 ()가야부광장학회 조삼술 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인연을 맺게 해 주신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 김기태 회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여 어른이 되었을 때 장학금을 주는 그런 사람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장학금을 받은 강 드미트리 학생은 저희도 열심히 공부해서 앞으로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겠다.”라며 감사 인사말을 전했다.

 

 

가야부광장학회와 타슈켄트1 세종학당은 지난 221일 장학금 지급 약정서를 체결했는데, 가야부광장학회는 매년 장학금을 타슈켄트1 세종학당에 지급을 하며, 타슈켄트1 세종학당은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글과 한국문화의 교육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