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유학생 지역이해 프로그램 ‘우리는 수원 in(人)’에 참가할 외국인 유학생 모집

수원지역 예술장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수원의 역사·문화 장소 견학

2023-05-09     김성덕 기자
‘우리는 수원 in(人)’ 홍보물. @수원시

 

(뉴스코리아=수원) 김성덕 기자 =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2023 수원시 유학생 지역이해 프로그램 우리는 수원 in()’에 참가할 외국인 유학생 80명을 526일까지 모집한다.

6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우리는 수원 in()은 수원권 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이 수원지역 예술장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을 하고, 수원의 주요 역사·문화 장소를 견학하며 수원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원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리는 개회식에 참석하고, 화성행궁 영어문화해설사와 화성행궁을 견학한다.

오후에는 수원의 미(전통민화 그리기) 수원의 빛깔(스카프 천연염색) 수원의 전통(전통예절 체험) 수원의 소리(판소리·민요 배우기) 수원의 효(수원화성 투어) 5개 주제의 세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개 프로그램에 각각 15~20명이 참여한다.

수원시 공공외교단과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해 내·외국인 대학생들이 민간국제교류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원시공공외교단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한국과 수원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수원권 대학교에 다니는 외국인 유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2023 수원시 유학생 지역이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공고를 클릭해 구글 신청폼에서 참가하고 싶은 세부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관계자는 유관 기관, 지역 예술단체, 예술인과 협업해 진행하는 체험형 활동으로 수원시 고유 문화예술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유학생들에게 알릴 것이라며 수원시 유학생들이 수원에 대해 이해하고, 소속감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