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경북볼런투어", 순국선열에 대한 참배 X 봉사 활동 진행
- 호국의 고장 영천에서 애국을 느끼다 -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영천국립호국원을 방문해 경북볼런투어 운영
(뉴스코리아=영천) 김상우 기자 = 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지난 2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관내 청소년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온시디움봉사단과 함께 경북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영천시 경북볼런투어는 영천국립호국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참배 후 6·25전쟁 관련 사진전을 관람했으며, 묘역 비석 닦기 봉사활동까지 진행했다. 또한 볼런투어의 의미를 담아 영천의 대표 관광지인 보현산 짚와이어를 체험하고 주변 환경정화활동으로 일정을 마쳤다.
볼런투어(Voluntour)란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의 합성어로 봉사활동과 여행을 같이 즐기는 것을 뜻한다. 경북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자원봉사활동과 결합해 재미에 의미까지 더하는 경험이 경북에서 이루어지도록 경상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고 각 시군의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해 진행하고 있다.
볼런투어에 참여한 한 봉사단원은 “의미있는 이색 봉사활동과 함께 짚와이어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밝혔다.
구홍우 소장은 “봉사활동에 즐거움을 더해 참여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