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서 '한국문화 한마당' 축제 성황리에 개최

2023-07-28     김상우 특파원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의 국립아스타나발레극장에서 개최된 '한국문화 한마당' 축제에서 한국관광공사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알마티 사무소가 야외광장에서 빙수, 오미자차, 닭강정과 떡볶이 등 K-푸드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비쉬케크=뉴스코리아) 김상우 특파원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이 지난 22일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의 국립아스타나발레극장에서 K-팝에서 K-푸드까지 ‘한국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푸드 시식, 전통놀이체험, 타투스티커체험, 한복체험 등 오감으로 한국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가 진행된 '한국문화 한마당'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번 '한국문화 한마당'은 한국과 카자흐스탄 간의 우호적인 관계를 기념하고,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카자흐스탄 국민들과 함께 나누는 축제였다. 

 

빙수, 오미자차, 닭강정과 떡볶이 등 K-푸드 시식이 진행된 '한국문화 한마당' 소개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날 축제에서는 본 공연 시작에 앞서, 한국관광공사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알마티 사무소가 발레극장 야외광장에서 빙수, 오미자차, 닭강정과 떡볶이 등 K-푸드 시식, 전통놀이체험, 타투스티커체험, 한복체험 등 오감으로 한국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 음식의 특색과 맛에 많은 참가자들이 감탄하며 한국 음식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

 

K-팝 아이돌그룹 ‘트렌드지’ 무대 공연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어진 K-팝 아이돌그룹 ‘트렌드지’와 한국 최고의 스트릿댄스팀 ‘저스트비크루’의 비보잉(B-boying) 공연은 멋진 무대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카자흐스탄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특히  야외 축제장에서 열린 ‘트렌드지’와 ‘저스트비크루’의 깜짝 게릴라 공연은 아스타나 시민들의 이목을 끌며, 축제장 일대를 한류의 열기로 들썩이게 했다.

2022년과 23년은 ‘한국-카자흐스탄 상호 문화교류의 해’와 ‘한국 방문의 해’로 카자흐스탄 내 한류 저변확대 행사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문화 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조태익 주카자흐스탄 한국대사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행사 개회식에서 조태익 주카자흐스탄 한국대사는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통해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문화를 체험하시길 추천드린다. 카자흐스탄 국민 일상에 한국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한국문화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