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잼버리 대원들에게 다채로운 K-컬처 체험 지원

- 유관순열사기념관 관람, 태권도 체험, 한정식 등 제공…박상돈 시장 직접 대원들 격려

2023-08-11     최신 기자
잼버리 단원들이 성환읍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성환의 명물 배를 받아 들고 웃음 짓고 있다.  @천안시

 

(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천안시에 모인 잼버리 대원들이 K-컬처 문화에 흠뻑 빠져들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천안시는 지난 10~11일 천안에 머물게 된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숙박 외에도 지역 내 대학, 시설 등과 가장 한국적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자체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볼거리·먹거리를 지원했다.

 

잼버리 대원을 위해 배, 생수를 제공한 성환읍 주민자치회 @천안시

 

박상돈 천안시장은 11일 잼버리 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독립기념관을 찾은 대원들을 만나 환영 인사를 전하고, 천안시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하는 K-컬처 박람회 내용을 소개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각국에서 천안을 찾아준 스카우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태풍 때문에 불편하지 않았는지 걱정이 많았는데 짧았지만 천안이 좋은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고 남은 일정 잘 마무리하고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과 독립기념관을 방문한 잼버리 대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코리아 최신 기자

 

대원들은 지난 10일 유관순열사기념관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자주독립 의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고, 지역 대학에서 마련한 태권도 배우기, 투호 등 전통 놀이 체험을 즐겼다. 점심으로는 한정식을 먹으며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했다.

 

한식체험중인 잼버리 대원들 @천안시

 

, 일부 대원들은 소노벨 천안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면서 갑작스러운 잼버리대회 일정 변동으로 그간 누적됐던 피로를 풀고, 동료 대원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소노벨 천안에서 물놀이중인 대원들 @천안시

 

11일에는 스웨덴, 룩셈부르크, 태국, 스리랑카, 파키스탄, 르완다 등에서 참가한 스카우트 대원 1천여 명이 독립기념관과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행사장을 둘러봤다.

 

독립기념관을 둘러보고 있는 잼버리 대원들 @뉴스코리아 최신 기자
태극기를 흔들며 잼버리를 외치는 대원들 @뉴스코리아 최신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