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중단 촉구

2023-10-29     최신 기자

(뉴스코리아=서울) 최신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International Women’s Peace Group)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단체 하마스 간 전쟁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IWPG26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관한 IWPG 성명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내고 전 세계 안보를 위협하고 무고한 희생을 낳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즉각 중단하고 양측이 평화 협의에 이르러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전쟁과는 관련 없는 민간인들을 볼모 삼아 각자의 입장을 주장하는 행위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전쟁의 최대 희생자는 여성, 청년, 어린이다. 전쟁을 멈추지 않으면 수천수만의 국민이 전쟁 사상자로 남을 것이고 그 참담한 절망을 아무도 보상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전쟁이 지속될수록 보복이 또 다른 보복을 부르는 악순환으로 양측이 평화 협상을 이룰 기회는 점차 사라지고 목적 없는 복수극만 반복될 뿐이라며 무의미한 무력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국제사회의 평화 공조도 요청했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공보국(DGC)에 등록된 IWPG“UN 및 국제사회는 양측이 대화에 임할 수 있도록 평화 중재와 인도주의적 지원 등 필요한 조치를 조속히 취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세계평화를 저해하는 전쟁범죄와 무력 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전 세계 여성들과 함께 평화 구축을 위한 모든 노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은 지난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상대로 대규모 침공 공격을 감행하며 시작됐다. 20147월 가자 지구 분쟁 이후 9년 만에 발발한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전면전이다. 1973년 제4차 중동전쟁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충돌로서 전쟁 초기 사망자의 수가 4차 중동전쟁의 사망자를 넘어서는 대규모 전쟁이다.

 

다음은  IWPG 세계여성평화그룹 성명 전문이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관한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성명

 

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은 전 세계 안보를 위협하고 무고한 희생을 낳는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을 즉각 중단하고 양측이 평화 협의에 이를 것을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전쟁과는 관련없는 민간인들을 볼모삼아 각자의 입장을 주장하는 행위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습니다.

 

전쟁의 최대 희생자는 여성과 청년, 그리고 어린이입니다. 전쟁을 즉각 중단하지 않는다면 수천수만의 국민이 전쟁 사상자로 남을 것이며, 그 참담한 절망을 아무도 보상할 수 없습니다.

 

전쟁이 지속될수록 보복이 또 다른 보복을 부르는 악순환으로 양측이 평화 협상을 이룰 기회는 점차 사라지고 목적 없는 복수극만 반복될 뿐입니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공보국(DGC)에 등록된 IWPG는 이같이 무의미한 무력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합니다.

 

또한 UN 및 국제사회는 양측이 대화에 임할 수 있 도록 평화 중재와 인도주의적 지원 등 필요한 조치를 조속히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

 

IWPG는 세계평화를 저해하는 전쟁범죄와 무력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전 세계 여성 들과 함께 평화 구축을 위한 모든 노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전 세계 여성들 은 전쟁과 무력으로부터 사랑하는 자녀들과 인류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고자 IWPG 평화의 일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2023년 10월 26일

IWPG 대표 윤현숙 IWPG 평화 가족 일동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