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WEEKLY KOREA] 예능 통해 충남 매력 속속들이 전한다! < WEEKLY KOREA < ONAIR < 큐레이션기사 - 뉴스코리아(NEWS KOREA)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WEEKLY KOREA

- 11일 밤 9시 30분 ‘충남 방문의 해’ 특집 MBN ‘괜찮아U’ 2회 방영

[WEEKLY KOREA] 예능 통해 충남 매력 속속들이 전한다!

2025. 05. 09 by 임혜림 기자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뉴스코리아=서울) 임혜림 기자 = 충청남도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MBN 예능 프로그램 괜찮아유(U)’가 오는 11일 오후 930분 두 번째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특집으로 기획된 본 프로그램은 첫 방송에서 충남의 봄 여행지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2회에서는 더욱 깊이 있는 지역 탐방과 특별한 체험을 선보인다.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이번 방송에서는 개그맨 남희석이 직접 가이드를 맡아 충남 부여를 방문해 백마강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을 소개한다.

해당 체험의 정체는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외국인 출연자들과 충남 출신 스타들까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 모습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이어 서천으로 이동한 출연진은 150년 전통의 이하복 고택을 찾아 고즈넉한 한옥에서의 하룻밤과 함께 직접 불을 지펴보는 아궁이 체험 등 도시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정취를 경험한다.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마지막 여정은 청양의 칠갑산 천문대로 인공조명이 닿지 않는 자연 속에서 별빛을 마주한 출연자들은 감탄을 쏟아냈으며, 특히 청양 출신 방송인 홍석천은 부모님과 다시 오고 싶다라는 따뜻한 소회를 전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남희석과 최양락 두 사회자가 서로 다른 여행 코스를 구성해 충남 여행 가이드 대결을 펼친다.

누가 더 매력적인 충남을 보여줬을지, 그 결과는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방송의 또 다른 주요 코너는 충남의 진짜 맛을 조명하는 시간으로, 충남에서 나고 자란 출연자들이 직접 소개하는 지역 음식들은 고향의 정취와 함께 깊은 감동을 전한다.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MBN 괜찮아유 @충청남도

 

태안의 꽃게쌈장’, 금산의 도리뱅뱅이빠가사리 매운탕’, 천안의 토장 복국’, 그리고 엠지(MZ)세대 인기 음식인 논산의 김피탕(김치+피자+탕수육)’ 등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신성은 빠가사리 매운탕을 맛본 후 즉석에서 신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현장의 흥을 돋웠고, 출연자들은 이 맛을 집에서도 내고 싶다라며 감탄을 자아냈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이번 방송을 통해 자연, 역사, 문화, 음식 등 충남의 다양한 자원을 소개하고 단순한 관광을 넘어선 진정한 경험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며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기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충남에서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