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갤럭시 AI 업데이트 28일 부터 배포 "갤럭시 S23도 실시간 통역 가능"

  • 조창용 기자 creator20@newskorea.ne.kr
  • 입력 2024.03.29 16:16
  • 수정 2024.04.01 02: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나오는 업데이트 화면 @뉴스코리아 포토DB

 

(서울=뉴스코리아) 조창용 기자 =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S23 FE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총 9개 모델 대상으로 ‘갤럭시 AI’를 지원하는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난 28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기기 사용자들은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노트 어시스트 △생성형 편집 등 올해 최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4와 거의 동일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실시간 통역 기능은 외국인과 통화하거나 대면으로 이야기할 때 13개 언어로 실시간 통역을 제공한다. 채팅 어시스트는 메시지 번역, 톤 변경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되는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 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는 생산성 강화 기능으로 탭재됐다.

생성형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기능과 AI가 사진을 분석하여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 기능으로 사진 편집 경험도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인스턴트 슬로모(Instant Slow-mo)’ 기능을 통해 촬영된 영상을 자연스러운 슬로우 효과로 감상할 수 있고,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생성형 배경화면’도 설정도 가능하다.

단, 갤럭시 탭S9 와이파이 모델은 실시간 통역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갤럭시S23 FE는 인스턴트 슬로모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등 모델 마다 기능이 차이가 있을수 있다.

‘갤럭시 AI’를 지원하는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알림창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거나 설정,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직접 할 수 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