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한강 양화대교에서 개최

- 양화대교에서  열린 ‘레드불 서울 다이브’, 국내 유일의 하이다이버 최병화 선수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화려한 퍼포먼스  
-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월드 시리즈’는 프랑스 파리, 호주 시드니, 덴마크 코펜하겐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에서 진행

  • 허승규 기자 mytripmade68@newskorea.ne.kr
  • 입력 2023.09.16 09: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든 헤슬롭 선수 하이다이빙 퍼포먼스  @서울관광재단
에이든 헤슬롭 선수 하이다이빙 퍼포먼스 @서울관광재단

 

(서울=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3일 세계적 스포츠 음료 업체 ‘레드불’과 함께 한강 양화대교에서 ‘클리프(절벽) 다이빙’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클리프 다이빙은 최대 27m의 높이에서 뛰어드는 고공 다이빙 스포츠로 레드불의 익스트림 스포츠를 대표하는 인기 종목이다.

‘레드불 서울 다이브’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레드불의 클리프 다이빙 이벤트로, 서울의 상징인 한강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레드불 서울 다이브’ 행사가 개최된 한강 양호대교 모습  @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레드불 서울 다이브’ 행사가 개최된 한강 양호대교 모습 @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열린 '레드불 서울 다이브'에는 현재 전 세계 클리프 다이빙의 정상급 선수인 ‘에이든 헤슬롭(Aidan Heslop)’과 ‘젠시아 펜니시(Xantheia Pennisi)’와 국내 유일의 하이다이버인 ‘최병화’ 선수가 참석했다.  

양화대교에서 수면까지 18m 정도 되는 아찔한 높이에서 세 선수의 총 8회에 걸친 환상적인 다이빙이 진행되었다. 

 

최병화 선수 하이다이빙 퍼포먼스  @서울관광재단
최병화 선수 하이다이빙 퍼포먼스 @서울관광재단

 

한강의 아름다움과 ‘레드불 서울 다이브’의 역동적인 모습이 어우러진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추석을 전후하여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향후 전 세계 순회 다이빙 대회인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월드 시리즈’의 개최 장소로 서울을 검토할 예정이다.

그동안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월드 시리즈’는 프랑스 파리, 호주 시드니, 덴마크 코펜하겐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레드불 서울 다이브’는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클리프 다이빙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레드불과 서울관광재단은 사전 안전점검 회의와 당일일 50명 이상의 안전 관리 요원을 투입하였으며, 반복된 리허설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다.

 

젠시아, 최병화 선수 동반 다이빙  @서울관광재단
젠시아, 최병화 선수 동반 다이빙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은 국내외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등 모든 세대를 아울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라며, “이번 행사 이후에도 서울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