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캐나다의 국민 카페, 팀홀튼...추천 음료 톱 3

캐나다 카페 팀홀튼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추천

  • 송가연 대학생 특파원 thegreatsong20@naver.com
  • 입력 2024.01.20 09:00
  • 수정 2024.01.22 12: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트리올=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 캐나다인이 사랑하는 캐나다의 국민 카페, '팀홀튼(Tim Hortons)'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우스갯소리로 캐나다 거리를 걸으면 팀홀튼만 보인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팀홀튼은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로, 캐나다의 스타벅스라고 불린다. 전 아이스하키 선수 Tim Hortons이 1964년에 만든 카페로 샌드위치, 커피, 스프, 도넛, 빵 등등 여러 가지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캐나다 팀홀튼 메뉴 @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캐나다 팀홀튼 메뉴 @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기본 오리지널 커피 가격이 1.76 CA$로 한화 약 950원이다. 이 가격이 보통 미디엄 사이즈인데 컵 뚜껑 바로 아래까지 꽉 채워 담아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 외에도 대부분의 음료 가격이 기본 3.79 CA$ 이하로 굉장히 저렴하다. 캐나다의 추운 겨울, 사람들이 한 손에 팀홀튼 컵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팀홀튼에서 커피, 디카페인 커피, 라떼, 밀크티, 레모네이드, 핫초코 등등 다양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대부분의 메뉴가 저렴하면서도 맛이 좋기에 인기가 많은데,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톱 3 팀홀튼 추천 음료를 소개하고자 한다.

 

​팀홀튼 아이스캡, 핫초코, 그리고 각종 도넛들 @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팀홀튼 아이스캡, 핫초코, 그리고 각종 도넛들 @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1. 아이스캡 (Iced Capp)

 

 팀홀튼에서 유명한 음료 중 하나는 '아이스캡(Iced Capp)'이다. 아이스 카푸치노에 달달한 시럽을 넣은 음료로 시원하면서도 단 맛이 일품이다. 상상 가능한 바로 그 맛이지만, 팀홀튼에서 먹으면 무언가 느낌이 새롭다. 일부 매장에서는 겨울에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주문하기 전 판매하고 있는지 물어봐야 한다. 시럽을 넣어 굉장히 달기 때문에 커피를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마실 수 있다. 감촉도 슬러시 같아서 급하게 마시다간 두통을 느끼게 된다. 

 

2. 더블더블 (Double Double)

 

 팀홀튼은 '더블더블(Double Double)'로 유명해졌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블더블은 캐나다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심지어 작년에는 더블더블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판 의류 콜렉션까지 출시되었다. 더블더블은 설탕 2개, 크림 2개를 추가한 커피로 부드러운 단맛이 난다. 아이스캡이 여름 인기 메뉴라면, 더블더블은 국민 커피로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다. 우리가 아는 믹스 커피와 비슷하게 달달한 맛이 난다.

 

3. 프렌치 바닐라 (French Vanilla)

 

 여름에 아이스캡이 있다면 겨울에는 '프렌치 바닐라(French Vanilla)'가 있다. 겨울에 마시면 프렌치 바닐라 특유의 달달한 맛으로 속까지 따뜻해진다. 이미 국내에서도 믹스 커피 파우더 제품으로 유명해 직구로 많이들 주문하고 있다. 일반 바닐라보다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커피 맛이 진하지 않아서 달달한 믹스 커피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처럼 팀홀튼은 커피와 음료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이지만, 도넛과 빵으로도 굉장히 유명하다. 캐나다 전역에서 인기가 많은 '보스턴 크림(Boston Cream)'이나 달달한 크림이 들어있는 '애플 프리터(Apple Fritter)'도 팀홀튼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팀홀튼 내부 사진 @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팀홀튼 내부 사진 @뉴스코리아 송가연 특파원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은 캐나다 국민 카페 팀홀튼. 캐나다인이 사랑하는 음료를 맛보고 싶다면 한 번쯤 들르는 것을 추천한다. 팀홀튼의 커피 한 잔으로 캐나다 현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