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트남 커피, 세계 맛있는 커피 2위 선정

베트남의 아이스밀크 커피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순위에서 2위에 선정되었다.

  • 이웅연 특파원 leejjang@newskorea.ne.kr
  • 입력 2023.03.03 08:34
  • 수정 2023.06.15 11: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뉴스코리아) 이웅연 특파원  =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스 밀크 커피가 세계 최고의 커피 순위에서 이탈리아의 리스트레토 커피에 이어 2위에 선정되었다.

 

베트남의 밀크 커피인 까페쓰어다 @뉴스코리아 이웅연 특파원 
베트남의 밀크 커피인 까페쓰어다 @뉴스코리아 이웅연 특파원 

 

Culinary Webstie Taste AtlaAtl 는 신뢰도 높은 세계 요리 순위 선정 사이트이며, 2023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맛있는 10대 커피를 발표했다. 

특히 베트남 아이스밀크(카페쓰어다) 커피는 이탈리아 리스트레토 커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인기 있는 베트남 커피는 평균 4.6/5점을 받

았다.  이 점수는 이 커피를 마신 적이 있거나 앞으로 마시고 싶은사람들의 투표 수를 기반으로 계산했다.

테이스트 아틀란스는 베트남 아이스 밀크 커피를 농축한 커피와 연유 및 얼음의 조합으로 설명했다. 
준비 방법도 매우 특별하며, 이 커피는 일반적으로 베트남의 전형적인 커피 원두인 Robusta 원두를 갈아 필터를 통해 천천히 떨어뜨린 다음 연유 및 얼음과 혼합하여 만든다고 전했다.
 
베트남의 블랙아이스커피아 까페덴다 @뉴스코리아 이웅연 특파원 
베트남의 블랙아이스커피아 까페덴다 @뉴스코리아 이웅연 특파원 

 

이 커피외에도 연유만 빼고 커피와 얼음만 들어간  블랙 아이스 커피(까페덴다)라는 또 다른 버전도 있다고 했다.

이전에도 베트남 커피는 많은 해외 ​여행들이 세계 최고의 커피로도 선정한 바 있다.  
YouTuber Markian Benhamou는 2019년에 게시된 동영상에서 필터 커피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이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마지막 한 방울의 커피가 아래의 연유층으로 흘러내릴 때까지 최대 30분까지도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이 시간은 친구들과 수다를 떨거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올해 테이스트 아틀라스가 발표한 순위에는 베트남 아이스 밀크 커피 외에도 각나라별 카푸치노, 프라페, 마끼아또, 프레도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프레도, 에스프레소등의 커피도 포함되어 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 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