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보] 미국 화이자사의 코로나 백신 드디어 FDA 공식승인 받다!

그동안 긴급승인으로 여러 코로나 백신들이 FDA의 숭인을 받았으나 그중 화이자 백신이 제일 먼저 FDA의 정식 승인을 받았다.

  • 문성원 특파원 usa@newskorea.ne.kr
  • 입력 2021.08.24 14: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화이자
사진제공 화이자

(라스베가스=뉴스코리아) 문성원 특파원 =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현지시각으로 23일 월요일 첫 번째 COVID-19 백신을 공식 승인했다.

연방 규제 당국은 코비드 19 화이자사의 백신을 승인했는데, 화이자측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화이자사의 정식명 NTech 백신은 이제 16세 이상 개인을 대상으로 Commirnaty(코에미르-나티)로 출시될 수 있다.

"이 백신에 대한 FDA 승인은 우리가 계속해서 COVID-19 대유행에 빠르게 대응하는 가운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획기적인 사건입니다. FDA 대변인은  "화이자사의 백신과 타사의 백신들이 FDA가 승인한 첫 번째 COVID-19 백신으로서 FDA의 엄격하고 과학적인 긴급 사용 허가 기준을 충족시켰지만, 대중에게는 화이자 백신은 긴급 승인된 제품들중 FDA가 요구하는 높은 안전, 효과 및 제조 품질 기준을 충족한다고 확신할 수 있다."라고 전했으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미 안전하게 COVID-19 백신을 접종했지만, 화이자 백신이 FDA의 정식 승인으로 이제 백신 접종이 안전하다는 추가적인 확신을 심어줄 수 있다. 오늘의 이정표는 미국 내 코비드 19 대유행의 진로를 바꾸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섰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