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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언제 어디서나 국제통화료 부담없이 재외동포 민원상담을!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데이터통화(웹콜) 서비스 개시
'재외동포 365 민원포털’도 전면 개편

  • 최신 기자 korea@newskorea.ne.kr
  • 입력 2024.04.30 10:52
  • 수정 2024.05.02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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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코리아) 최신 기자 = 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도 별도의 국제통화료 부담없이 데이터통화(웹콜) 통해 민원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또한, 일원화된재외동포 365 포털을 통해 더욱 편리해진 온라인 민원 서비스도 제공받게 됐.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 산하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통합민원실)는 이와 같은 서비스들을 오늘(4월30일)부터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데이터통화 서비스 화면(예시)데이터통화(웹콜) 화면: https://webcall.g4k.go.kr 접속 후 통화, ※ wifi 미연결시 데이터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재외동포청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데이터통화 서비스 화면(예시)데이터통화(웹콜) 화면: https://webcall.g4k.go.kr 접속 후 통화, ※ wifi 미연결시 데이터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재외동포청

 

(데이터통화) 지난해 65일 동포청과 함께 출범한 센터(광화문 소재) 재외동포 365 원콜센터(02-6747-0404) 운영을 통해 국내·외 체류 재외동포들에게 36524시간 5개 국어로 전화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의 경우, 콜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싼 국제통화료를 부담해야 하는 등 불편함을 겪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센터는 지난 1월 카카오상담톡을 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한걸음 더 나아가 데이터통화(웹콜) 이용한 민원 상담 서비스도 시범 실시하게 됐다아울러, 이후 하반기 중 온라인채팅(웹챗) 채널도 추가하여 재외동포들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재외동포 365 민원포털 개편 화면, ​​​​​​​재외동포 365민원포털 (https://www.g4k.go.kr) @재외동포청
재외동포 365 민원포털 개편 화면, 재외동포 365민원포털 (https://www.g4k.go.kr) @재외동포청

 

(민원포털) 또한, 센터는 기존 재외국민 민원포털 영사민원24’홈페이지를재외동포 365민원포털(www.g4k.go.kr)로 전면 개편하여, 외동포들이 재외국민 등록, 여권 재발급 신청 등 민원 행정 서비스를 한 곳에서 알아보고, 신청하고, 문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통합 민원포털을 구축했다.

김연식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장은디지털 혁명 시대를 맞아, 이를 활용한 온라인 민원 서비스 제공이 더욱 편리한 동포생활 지원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 “센터는 앞으로도 재동포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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