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충남 천안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

- ‘2025~2026 충남 및 천안 방문의 해’ 맞아, 찾아가는 관광 안내

  • 김현미 기자 yangpa@newskorea.ne.kr
  • 입력 2025.09.26 23: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가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

 

(뉴스코리아=천안) 김현미 기자 = 충청남도 천안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가 열리는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한다.

이번사업은 ‘2025-2026 천안방문의 해를 맞아 방문객의 편의를 높이고 천안의 관광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의 고정형 관광안내소 가진 접근성 한계를 보완하고, 신속·정확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축제장 곳곳에 배치된 문화관광해설사가 관람객의 동선에 맞춰 이동하며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문화관광해설사 8명이 축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천안의 주요관광지, 교통, 편의시설, 축제정보 등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관람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천안시는 이를 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이 천안의 관광자원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더 나아가 친근하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이계자 천안시 관광과장은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관광객이 안내소를 직접 찾지 않아도 필요한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라며 차별화된 관광안내 시스템을 구축해 천안을 찾는 모든 방문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