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JDC, 민간지능정보서비스 확산 사업 공모 선정

  • 문대진 기자 tiger@newskorea.ne.kr
  • 입력 2021.05.04 17:27
  • 수정 2022.04.10 20: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뉴스코리아) 문대진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민간지능정보서비스 확산 사업공모에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한국데이터통신(대표 이정봉)-()딥핑소스(대표 김태훈)-JDC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민간지능정보서비스 확산 사업은 중소·중견 ICT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확보, 요소기술 개발, 서비스 검증 등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지능정보 서비스 모델을 신규로 발굴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사업이다.

컨소시엄은 매장 내 CCTV 영상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개발사업을 제안해 최종 선정돼, 2년간 약 20억 원을 지원받는다.

본 사업에서 기업은 AI 기술을 적용하여 영상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고, 고객의 쇼핑 패턴 데이터를 수집해 광고 서비스를 개발한다. JDC는 개발된 서비스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증 테스트 베드 환경을 제공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본 사업은 소상공인과 중소매장 사업자에게도 보급할 수 있는 AI 기반 리테일 플랫폼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현장·원격 매장 상품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우수 기술을 보유한 민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매장을 위한 신사업 발굴과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밝혔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