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선문대·지역 아파트 단지와 상호교류·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 박경귀 아산시장 “대학·주민 간 새로운 교류 모델, 응원과 박수보내”

  • 한기석 기자 hks@newskorea.ne.kr
  • 입력 2024.05.17 20: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선문대·탕정호반써밋과 상호교류·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아산시, 선문대·탕정호반써밋과 상호교류·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아산=뉴스코리아) 한기석 기자 = 17일 문성제 선문대학교 총장과 범성훈 아산 호반써밋아파트 입주자대표 연합회장은 상호교류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아산시와 선문대, 탕정호반써밋아파트간 지역주민 문화교류 및 인문학 프로그램 발굴·참여 확대와 지역사회 자원봉사 및 복지지원 사업을 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 선문대는 주민 편의를 위해 학교시설(산책로, 도서관, 학생식당 등)을 개방하고, 선문대-탕정호반써밋아파트 간 출입 통로 개설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역주민과 대학이 한자리에 모여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을 약속하는 이 자리는 어느 도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모범 사례라면서학교 담장을 허물고 지역 주민과 시설 공유라는 큰 결정을 내려주신 선문대 문성제 총장님, 지역과 대학 간 새로운 교류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탕정호반써밋 아파트 주민 여러분께 아낌없는 박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지방시대에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주체로서 대학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지역 대학과 지자체, 주민이 힘을 모아야만 지역 발전도 가속화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선문대학교와 시민들이 함께 만들 화합과 발전 모습에 기대가 크다면서 아산시는 이러한 협력 모델이 더욱 확장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