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

  • 김성덕 기자 dougkim@newskorea.ne.kr
  • 입력 2024.05.28 12:29
  • 수정 2025.07.20 13: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수상 @안성시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수상 @안성시

 

(뉴스코리아=안성) 김성덕 기자 =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선희)는 지난 25()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진행된 제15회 경기도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에서 본선 진출 참가자 3명이 모두 입상했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가족 구성원 간 이해와 소통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조성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중언어 부문 2명과 한국어 부문 1명이 각각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이중언어 부문의 초등부 참가자 장하경(개산초, 스페인어)부모 나라(아르헨티나) 전통 음식 소개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김지은(내혜홀초, 중국어)나의 장래희망과 미래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어 부문 참가자인 엠스레이닌(결혼이민자, 캄보디아)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여행지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임선희 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두 개의 문화와 언어를 접하며 살아가는 다문화가족 구성원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는 안성지역의 다문화가족이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677-71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