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청렴 일상화하고 실천하자”…재외동포청 직원들 의지 다져

- 18일 재외동포협력센터 직원도 참여해 ‘청렴 Live’ 교육 온․오프라인 진행
- 김경협 청장 “출범 3년차 조직, 지금이 청렴 행정 기반 확립 골든타임”

  • 이창호 기자 philippines@newskorea.ne.kr
  • 입력 2025.09.18 18:18
  • 수정 2025.09.23 11: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청 청렴 Live 교육에서 김경협 청장이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청 청렴 Live 교육에서 김경협 청장이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재외동포청

 

(뉴스코리아=인천) 이창호 기자 = 재외동포청 직원들이 18청렴을 일상화하고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협 청장은 이날 본관 36층 대강당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전 직원과 함께 반부패‧청렴 정책 관련 행사인 청렴 Live’ 교육에 참여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협업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재외동포청 산하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 직원들도 함께했으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원들은 온라인을 통해 동참했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이 청렴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청렴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재외동포청 청렴 Live 교육 청렴판소리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청 청렴 Live 교육 청렴판소리 @재외동포청

 

일방적인 강의 중심에서 벗어나 청장과의 소통간담회를 필두로 청렴 연극 갑질 브레이커’, 청렴 판소리 신 별주부전’, 청렴 특강과 퀴즈 등 다양한 문화적 콘텐츠를 접목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김 청장은 소통간담회에서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반부패교육을 넘어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재외동포청의 조직문화와 가치를 깊이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청렴은 말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제도와 운영이 뒷받침돼야 구성원 스스로도 우리 조직은 청렴한 조직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재외동포청 청렴 Live 교육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청 청렴 Live 교육 @재외동포청

 

또한 재외동포청은 출범 3년차의 신생 조직으로, 지금이야말로 청렴 행정의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며 우리 청의 모든 정책과 사업은 부서 간 역할의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일관된 정책 수행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외동포청 직원들은 교육이 끝난 후 이번 청렴 Live’ 교육을 계기로 청렴을 일상화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결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